줌인뉴스

와치텍, 인공지능 기반 ‘IT 인프라 통합운영관리 기술’ 특허 4건 취득

Mon, 20 Mar 2023 06: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0일 --  IT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와치텍(대표 박권재)이 인공지능(AI)·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인프라 통합운영관리에 특화된 4건의 특허권 취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치텍의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과 같이 더욱 복잡해지는 IT 인프라의 구성요소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측하고 사용자에게 시각화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허 4건은 서버 네트워크 로그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등 이기종 인프라 자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장애를 시스템이 사전에 예측하고 분석해 이를 사용자에게 시각화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통합 인프라 운영관리 환경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와치텍이 취득한 4가지 특허의 주된 발명 기술은 △언어학적 분석 기법을 이용한 인프라 장애 학습 및 분석 △이기종 장비의 이벤트 제어를 위한 추천모델 생성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학습 및 실시간 장애 예측과 해결 △SMART 로그 병합 및 추이 예측 시각화 시스템이다.
와치텍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와치올(WatchAll)’은 언어학적 분석 기법을 이용해 장애 이벤트를 하나의 단어로 관리하고 인공지능(AI)·머신러닝을 활용해 언어학적인 유사도 분석과 키워드 도출로 해당 이벤트로 인해 발생할 다른 이벤트를 예측하고 그에 대한 사전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와치올은 인공지능(AI)·머신러닝을 이용한 이벤트 제어로 이기종 장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와 관련된 자원 종류 이벤트 정보 제어 이력 등의 정보를 하나의 추천 모델로 학습해 관리한다. 이를 바탕으로 이후 이벤트 발생 시 협업 필터링 알고리즘을 통해 단순히 이벤트에 대한 정보만을 분석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에게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제어 방안을 추천한다.
더불어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시스템이 단일 모니터링으로 단순한 성능 수집에 그쳐 장애 발생 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웠다면 와치올은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을 학습하고 연관된 인프라의 다양한 성능 정보를 관제해 애플리케이션 운용을 위한 통합적인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끝으로 로그 데이터에 대한 인공지능(AI)·머신러닝을 적용해 이상 패턴을 감지하고 비정상 유무를 분석한다. 와치올의 로그 발생 추이 분석을 통해 검출된 이상치와 미래에 발생 가능한 예측값을 시각화해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직관적인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와치텍 박권재 대표는 “특허 기술을 적용한 와치올 솔루션은 이미 3000여 개의 국내 최다 고객사를 보유하며 그 활용성을 시장에서 입증받고 있다”며 “와치올은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클라우드와 레거시 환경을 아우르는 최적의 통합운영관리 솔루션으로 거듭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와치텍 소개
1999년 1월 설립된 와치텍은 IT 인프라 통합운영 솔루션 개발/납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 고객사를 보유한 업계 1위 전문기업이다. 설립 당시 외산 제품이 독점하던 시장 환경에 맞서 꾸준한 신기술 개발·투자로 국내 최다 고객을 확보한 회사가 됐다. 와치텍은 관련 솔루션 분야의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초심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atchtek.co.kr

연락처 와치텍 경영관리본부 박지승 02-783-1334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