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삼성전자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Thu, 16 Mar 2023 09:35:33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16일 --  17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가 사운드바(SoundBar) 시장에서도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2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2%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Q시리즈’를 비롯한 삼성 사운드바의 압도적인 음향 한층 강화된 TV와의 연결성 디자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사용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으로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의 만족도가 높았다.
글로벌 테크 매체들의 호평도 잇달았다. 영국 IT 매체 포켓린트(Pocket-lint)는 최고급 사양을 갖춘 ‘HW-Q990B’를 2022년 올해의 사운드바로 선정했으며 영국의 테크 매체 T3는 슈퍼 슬림 사운드바 ‘HW-S800B’가 강력한 시네마틱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음질과 서라운드 기술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한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는 보다 개선된 △Q심포니(Q-Symphony) △공간 맞춤 사운드 △게임 모드 프로 등을 탑재했다. Q심포니는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해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삼성 독자 기술을 의미한다.
Q심포니는 TV 신경망처리 알고리즘(NPU Algorithm)을 활용해 음성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공간 맞춤 사운드는 저역·중역·고역까지 모두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 모드 프로는 삼성 TV의 게이밍허브(Gaming Hub)로 게임을 즐길 때 게임 장르별로 사운드를 최적화해줘 보다 생동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고객들이 삼성 사운드바에 기대하고 원하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삼성 TV와 조합해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퓨처소스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약 5.7%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은 2022년 2316만 대를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약 2600만 대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조서희 02-2255-851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