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싱크탱크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차기 대표로 박정훈 영입
Fri, 21 Jul 2023 18:00:19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1일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21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를 개최하고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 후보로 박정훈 전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5회 출신으로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장 기획조정관을 거쳐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금융정보분석원장 등을 역임한 금융분야 브레인이다.
우리금융 자추위는 우리금융경영연구소가 국내외 금융·경제에 관한 조사 및 연구뿐만 아니라 그룹 핵심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싱크탱크인 만큼 거시경제와 금융산업에 풍부한 식견과 경험을 갖춘 후보자를 찾는 데 중점을 두었고 경제·금융 전반에 대한 이론과 정책 실무까지 겸비한 박 후보자가 최적임자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박 후보자가 아시아개발은행(ADB) 국제통화기금(IMF)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안목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대내외 경영환경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그룹 차원의 대응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평이다.
한편 우리금융 자추위 추천을 받은 박정훈 후보는 7월 말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주주총회를 거쳐 8월 1일에 2년 임기의 대표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연락처 우리금융그룹 홍보팀 이원철 부부장 02-2125-205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