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VX컨퍼런스’ 성료

Thu, 14 Dec 2023 09:00:00 +0900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실감콘텐츠제작 인프라의 대외적 홍보와 버추얼 프로덕션(VP) 산업 저변의 확산을 위한 ‘2023 VX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3 VX컨퍼런스’는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와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등이 후원한 행사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관련 제작사 감독(연출 조명 등) VP 관련 종사자 학생 시민 등 약 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최고의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가와 함께하는 VP 연사초청 포럼 버추얼 프로덕션 핵심 기술인 인 카메라 시각효과(ICVFX)·드라이빙플레이트·확장현실(XR) 콘텐츠 시연 및 체험 등을 선보였다.
행사 첫날인 6일 VP 산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버추얼 프로덕션 포럼에서는 현재 산업을 선도하는 에픽게임즈의 박성제 에반젤리스트 디스가이즈(Disguise) 김영진 코리아 지사장이 연사로 나서 ‘VP로 보는 새로운 콘텐츠의 발견’ ‘전문가와 함께하는 글로벌 산업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하는 세션이 연달아 진행됐다. 행사 2일 차인 7일에는 매그논스튜디오 양일석 대표 웨스트월드 임주영 연구소장 비브스튜디오스 이후정 이사 한국프로듀서조합 조영욱 기술감독(스토리지 PD) 한국프로듀서조합 최정화 대표가 ‘VP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앞으로의 준비’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하며 심도 있는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네트워크의 장을 형성했다.
지역 내 실감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과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한 8일 행사에서는 XON스튜디오 김영노 이사가 VP 산업 및 이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VX 스튜디오를 개방해 콘텐츠 제작 기술을 공개했다. 특히 시공간을 뛰어넘는 ICVFX 기술을 통해 편의점 신전 사막 거리 등의 배경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제작 장면을 실시간으로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드라이빙 플레이트 시연에서는 광주를 대표하는 차량 ‘캐스퍼’를 직접 무대에 올려 금남로와 유스퀘어 일원의 밤거리를 배경으로 실제 주행하는 모습과 유사한 드라이빙씬 장면을 선보였으며 가상환경에서 미래의 광주를 달리는 3D 드라이빙 콘텐츠 또한 함께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이목을 끌었다.
개관 이후 이뤄낸 성과와 더 큰 도약을 위한 미래 청사진을 표현하고 콘텐츠의 미래 산업을 창조하는 비전적 스토리를 전달한 XR 콘텐츠는 공간 확장 증강현실(AR) 버추얼 트래킹 등의 기술을 접목해 광주가 아시아의 실감콘텐츠 선도도시로 성장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VX컨퍼런스에 많은 창·제작자 전문가 시민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가 및 제작자들에게 충분한 교류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GCC·CGI가 문화콘텐츠 그리고 기술 인재를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기지로써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흥원은 민선8기 강기정 광주시장의 시정 방향에 따라 ‘꿀잼도시 광주’ 조성을 목표로 영화와 드라마 VP 콘텐츠 창·제작지원을 위한 현물 제작지원 사업과 대학생 등 예비전문가를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워크숍 실감콘텐츠 시민체험 행사 등 다양한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02년에 창립해 광주 남구 광주 CGI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지역의 역점 산업인 문화콘텐츠·ICT융합 산업의 진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의 산업과 경제를 진흥하여 이러한 기회를 풍요로운 미래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tct.or.kr

연락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융합본부 실감콘텐츠팀 박진성 책임 062-610-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