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전 세계 기부자들, COP28의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포럼에서 소외열대성질병 퇴치 및 16억 인구 삶의 개선 위해 7억7700만달러 이상 약속

Mon, 04 Dec 2023 15:30:00 +090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23년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포럼(2023 Reaching the Last Mile Forum)에 참석한 글로벌 기부자들은 오늘 소외열대성질환(Neglected Tropical Diseases NTD)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의 2030년 로드맵에 명시된 목적의 달성으로 향한 진전을 가속하기 위한 획기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NTD의 통제 제거 및 근절 지원에 총 7억7720만달러를 약속했다.
NTD 풍토병 국가들과 협력을 통해 기부자들은 기후 변화에 맞서 NTD와의 싸움을 강화하고 이런 파괴적이지만 예방이 가능한 질병으로 영향을 받는 전 세계 16억 명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긴급한 요청에 응답했다.
이 서약 행사는 UAE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전하의 자선 사업이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과 협력해 추진된 글로벌 보건 이니셔티브인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이 주최했다. 이번 포럼은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United Nations Climate Change Conference COP28) 기간 중 처음으로 보건의 날에 열렸다.
UAE 외교부 장관 셰이크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전하 탄자니아 대통령 사미아 술루후 하산 각하 시에라리온 보건위생부 장관인 오스틴 뎀비(Austin Demby) 박사 각하 등은 소외열대성질환과 싸우는 풍토병 국가 리더십의 실례이다.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 의장인 빌 게이츠(Bill Gates)와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을 감독하는 UAE 대통령 궁의 개발국 의장인 셰이크 테얍 빈 모하메드 알 나흐얀(Sheikh Theyab bin Mohamed Al Nahyan) 전하도 장관들 및 글로벌 보건 지도자들과 함께 참석했다.
셰이크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전하는 이렇게 말했다. “UAE는 이 중요한 회의를 주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소외열대성질환을 종식시키기 위한 약속을 갱신할 기회를 잡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국제적 연대에 대한 오늘의 입증은 모두를 위해 더 나은 더 존엄한 미래를 제공하겠다는 공동의 결의를 반영합니다. 지난 20년 동안의 놀라운 발전은 소외열대성질환이 없는 세상이 달성 가능한 목표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여러 정부 기부자 및 파트너들이 우리와 함께해 준 것에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은 게이츠 재단 및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펀드(RLMF)를 1억달러에서 5억달러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금의 확대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림프 사상충증과 사상충증(하천 실명)이라는 두 가지 소외열대성질환을 퇴치한다는 대담한 목표를 가지고 아프리카와 예멘에 걸쳐 7개국에서 39개국으로 기금의 도달 범위를 증가시킬 것이다.
이 기금은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두 질병을 퇴치하기 위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2017년 10년 다중 기부자 기금으로 출범한 RLMF의 선구적인 성공을 기반으로 한다.
셰이크 테얍 빈 모하메드 알 나흐얀 전하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 우리는 이런 빈곤의 질병을 퇴치하고 전 세계의 생명을 구하고 개선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합니다.  기후 변화는 이미 전염병의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여러 국가들이 지금까지 이룬 엄청난 성과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풍토병 국가들이 앞장서고 있는 상황에서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펀드는 아프리카 전역의 지역사회들을 두 가지 소외열대성질환의 위협으로부터 해방시키고 파트너십을 통해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역사적인 기회를 나타냅니다.”
“기후 변화는 수백만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빈곤 및 질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라고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 의장인 빌 게이츠는 말했다. “이것이 바로 생명을 구하는 의료를 위한 자금 지원이 중요한 이유이며 우리가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하면서 현재까지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펀드의 엄청난 진전을 기반으로 아프리카와 그 너머에서 림프 사상충과 하천 실명 퇴치를 가속하는 이유입니다.”
게이츠 재단의 1억달러 약속과 일치하는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의 새로운 1억달러 약속 달성은 출범 당시 기금에 대한 기부금보다 각각 5배 증가를 나타낸다.
시에라리온 카터 센터(Carter Center) 사이트세이버(Sightsavers) 어린이투자재단기금(Childrens Investment Foundation Fund CIFF) 헴슬리자선신탁(Helmsley Charitable Trust) END 기금(END Fund) 아부다비국영보험회사(Abu Dhabi National Insurance Company) 등을 포함한 국가 및 기부 파트너의 추가 기부로 RLMF는 2030년까지 3억5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더 이상 이런 질병으로 치료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그 범위를 크게 확대할 것이다.
시에라리온 대통령 줄리어스 마아다 비오(Julius Maada Bio) 각하는 이렇게 말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소외열대성질환이 없는 대륙을 보기 위해 아프리카에서는 비전이 명확해지고 수요와 에너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노력은 키갈리 선언과 시에라리온이 자랑스럽게 지지한 소외열대성질환에 대한 대륙적 프레임워크 및 아프리카 공동 입장을 통해 지속되고 활력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에라리온이 하천 실명과 림프 사상충이 없는 아프리카를 만들겠다고 자랑스럽게 약속하는 이유입니다. 소외열대성질환은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고통을 일으키므로 우리는 더 이상 그런 질병을 방치할 여유가 없습니다.”
탄자니아 대통령 사미아 술루후 하산 각하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하천 실명과 림프 사상충이 없는 아프리카에 대한 이 야심 찬 비전을 시작하는 데 중심에 있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탄자니아는 소외열대성질환과 싸우기 위한 국내 기여를 늘리기로 약속하지만 이런 노력에 있어 개발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의존하고 있습니다.
“소외열대성질환에 대한 글로벌 자금 지원의 격차가 남아 있지만 이 이니셔티브는 탄자니아 국민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대륙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함께 이런 끔찍한 질병들을 종식하고 우리 모두를 위한 더 건강하고 더 밝은 미래로 가는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RLMF는 지난 5년 동안 1억건 이상의 치료를 제공했고 130만명의 보건 종사자를 교육했으며 소외열대성질환 감시 및 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9개의 실험실을 설립했다. 이 기금은 또한 니제르의 하천 실명 전염을 막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한때 이런 전염을 막는 것은 아프리카에서는 과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됐던 성취였으며 세네갈이 이 이정표에 가까워지도록 지원했다.
더 많은 서약들이 이뤄지면서 독일과 벨기에 정부 외에도 아네스바드 재단(Anesvad Foundation) CIFF USAID 글로벌 헬스 EDCTP3 UBS 옵티머스 재단(UBS Optimus Foundation) NALA 재단(NALA Foundation) 증거 행동(Evidence Action) 헬렌 켈러 인터내셔널(Helen Keller Intl) 프레드 할로우스 재단(Fred Hollows Foundation) 등을 포함한 조직들이 새롭게 수백만 달러 기부를 약속했다.
이런 서약들은 2030년까지 최소 100개국이 최소 하나의 소외열대성질환을 없애고 소외열대성질환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의 수를 90%까지 줄일 것을 요구하는 WHO 로드맵 목표를 향한 진전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자금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까지 50개국에서 최소 하나의 소외열대성질환을 없앴고  6억명의 사람들이 더 이상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기니아충병과 수면병과 같이 수 세기 동안 지역 사회를 괴롭혀 온 일부 질병의 발병 사례는 사상 최저 수준이다.
그러나 기후 변화는 소외열대성질환과 같은 전염병의 범위와 유병률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제거 성화를 없애고 미래의 진전을 멈추게 할 위험이 있다.
이 약속은 다른 투자들 중에서도 필수 프로그램과 치료에 자금을 지원하고 새로운 연구와 혁신을 지원하며 일선 보건 시스템과 인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 2023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포럼에서 한 약속에 비추어 저는 국제사회 특별히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전하가 이끄는 아랍 에미리트의 중추적인 리더십 역할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이 약속은 소외열대성질환을 NTD를 근절 제거 및 통제하기 위한 중요한 진전으로서 2021-2030 소외열대성질환 로드맵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여러 국가들과 전 세계 기부자들의 협력 노력은 이런 질병으로 영향을 받는 16억 인구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의 예시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특별히 기후 변화에 의해 제기된 난제에 직면해 희망의 등대이자 단합된 글로벌 행동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증거입니다.”
2023 리칭 더 라스트 마일 포럼에는 450명 이상의 정부 장관 글로벌 보건 및 개발 전문가 자선가 및 시민 사회 리더들이 모여 기후 위기가 인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약속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리칭 더 라스트 마일 소개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은 UAE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전하의 자선 활동에 의해 추진되는 질병 퇴치를 위한 글로벌 보건 프로그램 투자 및 이니셔티브 포트폴리오이다.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은 라스트 마일 질병 퇴치에 중점을 두고 파트너십과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지역 사회에 치료 및 예방 치료를 제공한다.
리칭 더 라스트 마일의 사명은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지역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예방 가능한 질병을 종식하고 수백만명의 어린이와 성인이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하의 헌신을 나타낸다.
https://www.reachingthelastmile.com
빌과 멜린다 케이츠 재단 소개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은 모든 생명이 동등한 가치를 지닌다는 신념에 따라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사람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굶주림과 극심한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국에서는 모든 사람들 특별히 가장 적은 자원을 가진 사람들이 학교와 삶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회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추구한다. 워싱턴 주 시애틀에 본사를 둔 이 재단은 공동 의장인 빌 게이츠 및 멜린다 프렌치 게이츠(Melinda French Gates)와 이사회의 지휘 아래 CEO인 마크 수즈먼(Mark Suzman)이 이끌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5640/en
웹사이트: https://www.reachingthelastmi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칭 더 라스트 마일(Reaching the Last Mile) GCI 보건 부문 시몬 엘비스(Simone Elviss) +971 (0) 50 614 9383 Simone.elviss@gcihealth.com GCI 보건 부문 힐러리 케노(Hilary Keno) +1 847 338 0949 hilary.keno@gcihealth.com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media@gatesfoundat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