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동아프리카 최대 무역 박람회서 높은 인기 실감

Fri, 14 Jul 2023 13:00:00 +0900

도쿄--(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4일 --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7월 13일까지 국제박람회 ‘제47회 다르에스살람 국제 무역 박람회’가 탄자니아에서 열린 가운데 비포워드도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와 부품 판매 사업을 소개하는 특설 부스를 선보였다.
올해 5번째 출전인 비포워드의 부스는 일본에서 응원 차 방문한 야마카와 히로노리 대표도 감탄할 정도로 성황을 이뤄 탄자니아에서 구축해온 입지를 증명한 계기가 됐다. 
중고차 수요가 높은 탄자니아의 허브항 ‘다르에스살람항’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중고차들이 아프리카 각국으로 수송되고 있다. 
비포워드는 2012년 허브항 중심부에 공식 에이전트 오피스를 설치 탄자니아와 10년 이상 인연을 맺어왔다.
비포워드가 중개하는 연 6만대 이상의 중고차가 다르에스살람항에 상륙하고 있으며 중고차 판매뿐 아니라 현지 석유 제품 판매사 오일콤과의 업무 제휴 퀵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선보였다. 게다가 올해 2월부터는 탄자니아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교통안전 대책 ‘세이프티 로드 스티커’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다르에스살람 국제 무역 박람회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 비포워드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탄자니아에서는 한국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다르에스살람항은 중고차를 육지로 운송할 뿐만 아니라 잠비아 말라위 우간다 같은 주변국으로도 다양한 물자를 수송해 탄자니아에는 운송회사가 매우 많다. 이 회사들 사이에서는 예전부터 한국 중고 덤프트럭·트레일러가 인기였고 과거에는 아프리카 바이어들이 일부러 한국에 방문해 구매할 정도였다. 특히 비포워드의 플랫폼 서비스가 자리 잡은 요즘은 온라인 구매가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비포워드의 중고차 수출 플랫폼을 통해 한국 중고차의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는 지금 탄자니아를 중심으로 아프리카 대륙을 달리는 한국 중고차들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비포워드 소개
비포워드는 2004년 3월 10일 설립돼 매월 15만대의 중고차를 세계 20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태국 영국 미국 네덜란드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두바이) 등 총 8개국 600개사 공급업체와 제휴했다.
웹사이트: https://www.beforward.jp/

연락처 비포워드 언론보도 담당 유인섭 010-8233-472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