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다도박물관, 지속가능한 K-차문화 특별전시 개최
Tue, 11 Jul 2023 08:40:00 +0900
김포--(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1일 -- 김포다도박물관(관장 손민영)은 경기도와 김포시의 ‘2023년 박물관·미술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7일까지 ‘지속가능한 K-차문화’를 주제로 찾아가는 한·중·일 차(茶) 생활 도구 전시를 기획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포다도박물관은 이번 특별전시를 통해 한국 중국 일본의 차(茶) 도구와 차(茶) 생활을 중심으로 나라별로 추구하는 차(茶) 문화의 의미와 차(茶)를 우리는 방식 도구를 사용하는 방식에서 오는 건강한 차(茶)생활에 대해 전달하고자 한다.
손민영 김포다도박물관 관장은 “전통 및 생활 예절과 다례(茶禮) 체험을 매개로 다른 문화를 편견과 고정관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찾아가는 전시를 기획했고 전시와 연계된 체험과 교육을 통해 모두의 평생학습에 초석을 다지길 바란다”며 “많은 학교와 단체들의 전시 교육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다도박물관은 김포시 월곶면에 위치한 아름다운 경관으로 가족 연인 친지 단체 등과 전시 체험을 즐기고 자연을 벗 삼아 들차피크닉을 즐기며 휴식하기 좋은 공간이다.
◇ 한·중·일 차(茶) 생활 도구 전시
· 주최 : 경기도 김포시
· 주관 : 김포다도박물관
· 장소 : 각 학교 기관 단체(찾아가는 전시)
· 운영기간 : 10월 27일까지
김포다도박물관 소개
김포다도박물관은 한국의 차문화를 재조명하고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2001년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gimpoteamuseum.org
연락처 김포다도박물관 학예팀 안정아 국장 031-998-1000 전시·교육 신청/문의 031-998-100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