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재단, 유엔개발계획과 함께 방콕에서 ‘2023 유스 코랩 서밋’ 개최
Mon, 17 Jul 2023 11:01:34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7일 --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씨티재단(Citi Foundation)과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이 함께 12일부터 14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2023 유스 코랩 서밋(Youth CO:Lab Summit)’을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정부 관료 민간 부문 참가자 및 투자자 학계 청년 리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가해 사회혁신을 위한 청년층 및 사회적 기업가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은 한국씨티은행 외에 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 사회적 기업 인메딕(INMEDIC)이 참여했다. 인메딕은 한국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통합 의료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씨티재단과 유엔개발계획이 2017년 공동 설립한 유스 코랩은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실행하기 위해 청년 주도의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층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더불어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한국씨티은행과 씨티재단 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가 함께 국내외 사회적 기업가들의 임팩트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담화 및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6월 12일~13일 양일간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울산-UN 도시 문제해결 창업경진대회: 씨티프레너스(Citypreneurs) 2023 데모 데이’를 개최하며 참여 스타트업들에게 국내외 벤처투자연계 및 투자 심사 기회 상금 등을 제공했다.
유스 코랩 코리아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스 코랩 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youthcolab.org/republic-of-korea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김정륜 02-3455-233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