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생명보험재단, 10대들의 마음 위로하는 ‘감정가게’ 오픈

Mon, 20 Nov 2023 09:35:39 +0900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자살 예방 및 건강한 문화 조성을 위한 ‘감정가게’를 오픈하고 10대들의 주도적 참여가 가능한 생명존중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내 10대 청소년의 자살·자해 문제가 꾸준히 심각해지고 있는 사회 환경 속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조성을 위해 또래가 서로를 돌보며 예방하는 역할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10대에 특화한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 부정적 감정은 해소하고 긍정적 감정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일상에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의 하나로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 시기에 맞춰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감정가게’를 오픈했다. 생명보험재단은 ‘감정가게’를 통해 일상에서 긍정적 감정들이 선순환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했으며 특히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표현하고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생명보험재단의 ‘감정가게’는 감정을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좋은 감정 사기 △나쁜 감정 팔기 △감정카드 보내기 △마음 돋보기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감정 표현이 어려운 10대들에게 부정적 감정 해소 및 긍정적 감정 공유를 위한 건강한 표출 창구를 구축했다.
‘좋은 감정 사기’에서는 긍정적 이미지와 문구 등 나만을 위한 카드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으며 ‘나쁜 감정 팔기’를 통해 우울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솔직히 적어보며 자신의 나쁜 감정을 모두 털어버릴 수 있다. ‘감정카드 보내기’는 칭찬·감동·기쁨·애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감정카드를 친구에게 보낼 수 있으며 익명으로도 전송할 수 있어 평소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다. 각 활동은 서비스 내 ‘하트’를 사용해 이뤄진다.
‘마음 돋보기’ 서비스에서는 △힐링톡톡 △다들어줄개 △플레이라이프 등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자살 예방·마음치유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감정가게’ 서비스 곳곳에 ‘힐링톡톡’과 ‘다들어줄개’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사업 간 연계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감정백서 △감정티콘 테스트 등 MZ 세대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된다.
‘감정가게’는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www.banggooso.com/es/home) 또는 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픈을 맞아 ‘감정가게 10일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정카드를 10일 연속 보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감정가게’ 서비스 내 ‘감정달력’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많은 중·고등학생의 심경이 크게 변화하는 수능 시기에 맞춰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생명보험재단의 감정가게가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해소하며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나누는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청소년 사이 건강한 생명존중 문화가 뿌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청년 등 연령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자살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과 SNS 기반 청소년 종합상담 시스템 ‘다들어줄개’를 운영하며 고민상담 멘토링 및 24시간 모바일 상담을 지원하며 자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또 20·30세대를 위한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돕는 각종 콘텐츠 및 참여형 프로그램 뉴스레터 등을 제공하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 회사가 협력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정서연 02-3406-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