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조병규 우리은행장 취임 “기업금융 명가 부활”

Mon, 03 Jul 2023 16:11:05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3일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임 조병규 은행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병규 은행장은 ‘기업금융의 명가’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중소기업 특화채널을 신설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등 기업금융 영업력을 극대화하자고 당부했다. 조 행장은 4일 그 첫걸음으로 수도권 인근 주요 기업 고객과 소상공인들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또한 조 행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 기업문화를 만들자며 “비금융 부문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과감한 도전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무한경쟁의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근본적 변화(Deep Change)가 필요하다”며 “낡은 관습과 방식을 과감하게 바꿔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조 행장은 우리은행의 핵심가치인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을 근본적 변화를 위한 4가지 원칙으로 제시하며 첫 번째 원칙인 ‘고객’과 관련해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 행장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신뢰를 회복하자고 강조하며 “강화된 내부통제 시스템과 명확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이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캐피탈에는 이날 정연기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