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인터엑스-KG ICT, 제조 디지털 혁신을 위한 MOU 체결

Thu, 06 Jul 2023 11: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6일 --  제조 인공지능(AI) 및 자율공장 전문기업 인터엑스(INTERX 대표 박정윤)는 KG그룹의 IT 서비스 기업인 KG ICT(대표 이상준)와 혁신적인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팩토리 플랫폼 개발 △스마트공장 확산 우수 사례 발굴 △디지털팩토리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제조 경쟁력 강화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은 생산 과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인터엑스와 KG ICT가 이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는 점이 이번 협약의 가장 큰 의미라고 할 수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제조AI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인더스트리 4.0 시대의 디지털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혁신적인 제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엑스 박정윤 대표는 “KG ICT와의 협력은 우리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제조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라며 “두 회사의 기술과 경험을 결합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인터엑스는 제조 AI & 자율공장 전문기업으로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 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제조업 분야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최근 아기 유니콘과 글로벌 ICT 예비 유니콘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KG ICT는 KG그룹의 IT전문기업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AI 빅데이터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엑스 소개
인터엑스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제조업 분야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대·중견·중소 기업까지 확장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가 단순히 데이터를 나열하고 시각화하는 것에 그쳤다면 인터엑스가 자랑하는 제조 AI & 자율공장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분석·시각화하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생산의사 결정 빠른 실행과 문제 개선 이슈에 대한 사전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INTERX.DT’는 가상의 공간에서 설비 현황 직접 모니터링이 가능해 더욱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interxlab.com/

연락처 인터엑스 마케팅팀 송진우 매니저 02-1833-877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