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신한투자증권, 메자닌 블라인드 펀드 결성

Thu, 29 Jun 2023 09:46:57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9일 --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상장사 메자닌 투자를 위한 블라인드 펀드를 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신기술금융부는 20일 결성총회를 열고 신한금융그룹 그룹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을 LP(유한책임조합원 이하 LP) 투자자로 참여한 블라인드 펀드(신기술사업투자조합)를 결성했다.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상장사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교환사채(EB) 등 메자닌 증권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올해 초 IB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자산운용 역량 강화를 통한 자본시장 글로벌 국내 Top 레벨 기반 구축을 강조했다. 신한투자증권은 그 일환으로 다수의 그룹 공동펀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이번 블라인드 펀드는 그룹 공동펀드 조성 전략 중 하나로 외부 투자자 없이 그룹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로만 LP 투자자를 구성했다. 특히 신한투자증권이 전체 430억원 중 200억원을 출자해 GP(업무집행조합원 이하 GP) 역량 강화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신한투자증권 박상협 신기술금융부 디렉팅 매니저는 “이번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투자 매력이 높은 기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 기회를 포착하고 자본시장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 GP로서의 시장 지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한투자증권이 IPO뿐만 아니라 ECM 시장 중견/중소기업 커버리지 영역이 우수한 만큼 폭넓은 투자 검토가 가능하고 나아가 그룹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창출하는 등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대리 02-3772-4697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