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A.S. 왓슨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Tue, 27 Jun 2023 09:08:3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7일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A.S. 왓슨(A.S. Watson)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상목 대표와 A.S. 왓슨 그룹의 말리나 응아이(Malina Ngai) 아시아 & 유럽 CEO는 21일(수)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왓슨의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기존 진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일리윤 에스트라 등 추가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의 공유 브랜드와 제품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 왓슨 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왓슨 그룹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S. 왓슨 그룹 말리나 응아이 아시아 & 유럽 CEO는 “2019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아름다운 한국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탁월한 뷰티 제품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841년에 설립된 A.S. 왓슨 그룹은 전 세계 28개 시장에서 1만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산하 임직원만 약 13만명에 달하며 약 55억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약 22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K-뷰티에 관심 있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과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왓슨 그룹과 2019년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아모레퍼시픽 홍보실 이창곤 02-709-5419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