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커넥트 서비스, SaaS 고도화 개발 사업 대상 선정
Tue, 27 Jun 2023 09:00:00 +0900
서울특별시 금천구--(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7일 -- SaaS 기반의 전자문서교환(EDI)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한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에서 SaaS 고도화 개발 및 사업화 부분 과제에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SaaS의 효율성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끌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과기부에서 진행한 이번 사업은 구축형 소프트웨어(SW) 중심 기업들의 SaaS 전환 필요성을 상기시키며 SaaS 중심 생태계 육성을 위해 시행됐다.
SaaS 고도화 개발 과제는 국내 유망 SaaS 기업이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시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 등을 지원해준다.
인스피언은 이번 과제 참여를 위해 정책 부합성 기술 경쟁력 사업 경쟁력 사업 관리 능력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쳤다.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는 SaaS 고도화에 따른 클라우드 기술 이해도와 고도화하고자 하는 기존 SaaS의 경쟁력 서비스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 글로벌 서비스로의 사업화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커넥트 서비스는 SaaS 방식으로 제공돼 기업이 직접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비용을 들여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된다.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초기 대응이나 구축 기간도 자체 시스템 구축보다 대폭 단축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 유지 관리 편의성 등의 장점이 있다.
이번 과제를 통해 커넥트 서비스는 국내외 고객들의 EDI 구축 시간을 단축하고 SW 중심에서 SaaS로의 전환을 꾀한다. 또 해외 SaaS와 다르게 에러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문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SaaS에서 국내 SaaS로의 전환을 이끌 예정이다.
커넥트 서비스는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 간의 EDI API 등 기업 간 이뤄지는 각종 업무의 수발주 정산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고도화 개발 과제 선정을 통해 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는 “과기부의 SaaS 고도화 개발 과제에 참여하면서 커넥트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커넥트 서비스 또한 EDI SaaS 플랫폼으로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스피언 소개
종합 IT 컨설팅 전문 업체 인스피언(INSPIEN)은 2009년 6월 설립됐으며 SAP ERP 컨설팅을 비롯해 SAP DB 암호화 솔루션 SAP 접근제어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커넥트 서비스 등 IT 분야의 다양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인스피언이 개발한 제품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Bizinsider PLUS’ SAP 접속기록 솔루션 ‘Bizinsider xCon’ SAP 암호화 솔루션 ‘Bizinsider EnDB’ 등이 있으며 EAI 솔루션 ‘SAP PO’ ‘IBM Sterling’ 등의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EAI B2Bi SAP BC SAP EP 컨설팅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인스피언은 국내 유수 대기업을 포함해 25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데이터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nspien.co.kr/
연락처 인스피언 경영관리팀 마케팅 허예지 책임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