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캐피탈, 타타대우상용차와 할부금융사 설립 위한 MOU 체결
Tue, 27 Jun 2023 10:22:05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7일 --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대표 조병규)은 26일 타타대우상용차 군산공장에서 타타대우상용차와 할부금융사 설립을 위한 JV(Joint Venture)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금융캐피탈은 상용차금융을 회사 포트폴리오의 25%까지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타타대우상용차에 차량 판매에 필요한 금융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타타대우상용차 구입 고객에게는 금리 경쟁력을 갖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우리은행장으로 취임을 앞둔 우리금융캐피탈 조병규 대표이사와 우리금융캐피탈 정연기 대표이사 내정자가 함께 해 향후 할부금융사 설립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협약식에 앞서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 김정우 대표이사와 생산라인 현장을 돌아봤다.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는 “타타대우상용차와 할부금융사 설립은 국내 상용차 업계에서 최초로 도전하는 만큼 경쟁력을 갖춘 금융상품 판매와 공동 마케팅 전략으로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을 만들어 상용차 부문 최고의 경쟁력과 시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 기술력과 우리금융캐피탈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상용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본 업무협약을 추진했으며 향후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최고의 상용차 전문 제조사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는 2002년 11월 대우자동차로부터 분리 2004년 대우상용차의 지분을 100% 인수해 출범했으며 1200여명의 임직원을 두고 카고 트랙터 덤프 믹서 등을 생산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트럭 전문 자동차 제조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