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포스코 품질기술부와 장애인 가정에 여름 물김치 지원
Thu, 15 Jun 2023 13:18:17 +0900
광양--(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5일 --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과 포스코 품질기술부는 14일(수)과 15일(목) 이틀에 걸쳐 광양지역 장애인 가정을 위해 시원한 물김치를 직접 담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여름 물김치 지원 사업은 중증의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 독거 등의 사유로 건강한 식생활 유지가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했으며 더운 여름철 건강하고 시원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포스코 ‘Change My Tow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품질기술부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6월 14일(수)에는 품질기술부 임직원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광양시지부 회원들이 물김치를 직접 담아 재가장애인 60가정에 전달했고 15일(목)에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200여명의 장애인에게 점심 식사로 물김치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포스코 품질기술부 이철영 부장은 “임직원과 함께 마음을 모아 장애인분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김치를 지원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정헌주 관장은 “더운 여름철 장애인분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은 건강과 일상 생활 유지를 위한 중요한 활동”이라며 “특별히 품질기술부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줘 뜻깊은 활동을 펼칠 수 있었으며 물김치는 재가장애인 가정으로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 품질기술부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매월 2회 정기적인 밑반찬 배달 봉사 재활용캔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훈련 기금을 마련하는 ‘캔크러쉬 챌린지’ 사랑의 저금통 지역행사 지원 등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