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 회장사 취임식 개최
Thu, 15 Jun 2023 10:00:00 +0900
김천--(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5일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6월 14일(수)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이하 연합회)’ 회장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 임원사 임명패 수여 초대회장 취임사 선언문 낭독 보호사업비 후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출범하는 연합회는 47개의 회원사로 구성됐으며 기업 주도의 나눔 문화를 통한 취업 취약계층인 보호대상자 취업지원 강화 및 재범 방지를 도모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초대 회장사 신화산업(대표이사 이재연)은 공단 인천지부 홍보위원회 회장을 역임하며 81개의 후원기업을 모집해 보호사업 기금 마련 및 지역사회 홍보에 있어 큰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29호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29명의 보호대상자를 직접 고용함으로써 모범을 보이는 기업이다.
초대 회장사 신화산업의 이재연 대표는 취임식을 통해 3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첫째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배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현재 70호까지 인증된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을 연간 15호씩 인증해 임기 내 100호를 목표로 삼겠다.
둘째 연합회 정보망을 구축하겠다. 회원사 사업장 방문 및 권역별 회원사 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내실 있는 연합회를 이끌어가겠다.
셋째 연합회 주도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성과분석대회와 우수기업 회원사의 우수사례 및 보호대상자 자립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
신화산업은 초대 회장사에 선정된 것을 큰 자부심으로 느낀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보호대상자의 취업처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운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공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협조와 배려가 반드시 필요하다.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사회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포용해야 할 사안이니만큼 공단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정혜지 계장 054-911-9264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